IT

카카오톡 PC버전 대화내용 백업 및 복구 (카카오톡 자체 클라우드 저장)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및 복구 방법을 스마트폰에서 하는 법에 이어 PC버전에서 카톡 대화 내용 백업 및 복구하는 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안드로이드 계열)에서 백업 및 복구 하는 법을 보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아이폰은 제가 사용하지 않는 관계로 다른 포스팅을 찾아보셔야 합니다만 백업 파일이 모두 클라우드에 저장이 되기 때문에, 거의 내용은 비슷할 테니 제글을 참고하셔도 됩니다.

 


 

PC버전 대화내용 백업하기


먼저 카카오톡 설정화면(상단 메뉴를 클릭하면 드랍메뉴 목록이 나옵니다.)으로 들어갑니다.

 


설정창이 활성화 되면 오른쪽 끝 고급탭을 선택해줍니다. 고급탭 중간 부분에 대화 백업 관련 옵션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대화 백업 하기를 눌러주면 대화 내용을 백업 할 수 있습니다.

 


대화 백업 하기를 누르면 백업용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창이 뜹니다. 이곳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백업 시작을 클릭합니다. 비밀번호는 계정 비밀번호가 아닌 백업용 비밀번호이기 떄문에 서로 다르게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화내용 백업중

비밀 번호를 입력 후, 백업 시작을 누르면 바로 백업을 진행합니다. 대화 내용의 양에 따라서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백업 도중에 창을 종료하거나 컴퓨터 전원이 꺼지지 않게 해주세요.

 

대화 내용 백업 및 클라우드에 저장 완료

백업이 완료 됐습니다. 백업이 완료 되면 위 이미지 처럼 완료 됐다는 안내 매시지가 나옵나다. 완료 메시지를 확인 했으면 확인을 누르세요. 백업이 완료가 되면 백업 파일은 자동으로 클라우드에 저장이 됩니다.

 

대화 내용 백업 정보

클라우드에 업로드 된 백업 파일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복원 기간은 스마트폰에서 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2주 입니다.

대화내용 복구하기

대화내용 복구하기는 바로 전에 포스팅한 안드로이드 버전 카카오톡 백업 및 복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PC버전에서 백업파일 삭제하기


복구를 완료 했으면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된 백업 파일을 삭제해야 합니다. 백업 정보를 보면 우측에 휴지통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 하면 백업 파일을 삭제 할 수 있습니다.

 


휴지통 아이콘을 클릭하면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뜹니다. 이곳에 비밀번호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하면 됩니다. 비밀번호는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계정 비밀번호가 아닌 백업시 입력 했던 비밀번호 입니다.

 

2016/05/14 – [IT/컴퓨터|모바일|통신] –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및 복구 (최신업데이트, 카카오톡 자체 클라우드 저장)

 

2013/07/31 – [IT/컴퓨터|모바일|통신] – [카카오톡 PC버전] 이제 누구나 사용가능!!

 

Related Posts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웹사이트 도메인 주소에 “WWW”를 포함시키거나 포함시키지 않는 결정은 사용자 경험과 웹사이트 운영 측면에서 고려될 수 있는 전략이다. 최근의 트렌드는 기술적 중요성보다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브랜드의 식별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싶은데, 데이터 사용량은 줄이고 싶다. “SKT 통신비 다이어트, T 다이렉트 플랜”이 바로 그 해답을 제시한다. 조금만 잘 찾아보면 데이터 사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통신비는 줄일 수…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선택약정할인제도 선택약정할인제도는 단말 지원금을 받지 않는 고객에게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지급 단말, 중고 단말, 신규 단말 이용 고객 모두에게 적용되며, 요금 상품 선택과 12/24개월의…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취업, 이직 준비나 정부 지원금 신청 할 때, 문서 작업시 대부분 이름과 서명란이 있다. 매번 느끼지만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경계에 있는 듯한 느낌이다. 서명란에 싸인이나 도장을 삽입하는 과정은 간단해…

GitHub 콘솔 git add, git commit, git push 명령어 정리

GitHub 콘솔(명령줄 인터페이스)에서 커밋하는 방법은 여러 단계로 구성된다. 여기서는 Git을 사용하여 변경사항을 커밋하고 GitHub 저장소에 푸시하는 기본적인 절차를 안내한다. 이 과정을 시작하기 전에, 로컬 컴퓨터에 Git이 설치되어 있어야…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내돈내산 웹카메라 구매 후기 및 설치 드라이버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카메라 내돈내산 후기 및 드라이버

필자가 가지고 있는 랩탑 레노버 씽크패드 P14S에서는 Windows Hello 기능이 지문과 얼굴인식으로 되어 전원을 켜거나 브라우저에서 로그인할 때, PIN번호를 누르지 않아도 지문 또는 얼굴인식으로 간단히 해결 할 수…

This Post Has 8 Comments

  1. 카카오톡 클라우드가 어디있나요? PC로 대화내용 가져오고 싶은데, 카톡 2버전다 클라우드 파일을 찾지 못하겠어요

    1. 카카오톡 클라우드가 따로 일반인이 접속 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요, 백업을 하면 카카오톡 서버에 자동으로 저장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위 절차 대로 잘 따라히시면 백업 및 복구를 하실 수 있을거예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