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A

LA 많은 인파가 붐비는 할리우드 스타의 거리

영화의 고향이라 불리는 할리우드는 사람들에게 화려한 곳으로 비춰진다. 실제로 그런 것이 수많은 영화와 스타들이 이곳에서 탄생 했다. 할리우드 스타의 거리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붐비는 곳 중 하나이다. 유명인들의 이름이 보도 블럭으로 장식되어 있고, 고급 쇼핑몰이 몰려 있고, 그 유명한 헐리우드 사인을 가까이서 볼 수 있고, 유명한 스타들의 손도장, 발도장이 있는 헐리우드 스타의 거리는 언제나 관광객들로 붐빌 수밖에 없는 곳이다. 이 곳은 거리를 관광 상품화 한 곳으로 성공한 곳이라 생각한다. 특히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이슈의 중심에 놓여 있는 유명 헐리우드 스타들의 손도장 발도장은 그들을 사랑하는 팬들로 하여금 흥미를 갖게 할 수 밖에 없다. 하지만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이 없다라는 속담이 이곳에 가장 어울린다. 실제로 잘 알려진 것에 비해 화려함 속에 감춰진 이면에는 볼거리가 그리 많은 곳이 아니다. 따라서 이곳은 강력하게 추천하는 곳은 아니고 바쁘고 빠듯한 일정에 오랜 시간 투자할 필요는 없고 한 시간에서 넉넉잡아 두 시간 정도 할애 하면 충분한 일정 같다. 특히 교통도 매우 복잡한 지역이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대중교통 이용을 추천한다.


주차정보

자동차를 운전해서 온 다면 주차는 H&H (Hollywood&Hightland Center)에 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 몰에서 쇼핑을 하면 무료주차를 2시간 정도 할 수 있다. 스타벅스에서 커피만 마셔도 되기 때문에 부담이 없다. 블로그 주인은 이 사실을 늦게 알아 비싸게 주차료를 내야 했다. 약 두 시간 가량 주차에 20불을 지불 해야했다.

 

TCL Chinese 6 Theatres

이 영화관 앞에 가면 많은 유명인들의 싸인과 손도장, 발도장을 볼 수 있다.

 

클린트 이스트우드(Clint Eastwood)의 싸인과 손도장
마이클 잭슨(Michael Jackson)의 손도장, 발도장
해리슨 포드 싸인, 손도장, 발도장
해리포터 주인공들 싸인, 손도장, 발도장

이 거리를 거닐 다 보면, 영화 캐릭터라든지 재밌는 의상을 입고 거리에 나와 있는 사람들이 있다. 당연한 이야기 겠지만 이들과 사진을 찍으려면 소정의 팁을 주어야 한다. 그리고 유의 할 점 한가지를 알려주자면 이 거리에 자신의 음악을 강매하는 사람들이 있다. 관광객인 줄 알면서 접근해 간단히 말을 걸며 시디에 이름도 적어주고 싸인도 해주면서 자신의 노래라고 무료로 준다고 호객 행위를 한다. 무료라고 그냥 받으면 바로 그 분들이 길을 막는다. 팁 달라고…그러니 이 길을 걸을 때 시디를 들고 호객 행위 하는 사람은 적당히 피해다니는 것이 좋다.

 


마이클 잭슨 보도블럭
2016년 미국 공화당 대통령 후보자 도널드 트럼프 보도블럭

미국에서 부동산 재벌이자 TV 쇼도 진행했던, 지금은 공화당 대통형 후보 경선에 참여해 막말로 더더욱 알려진 도널드 트럼프의 이름이 적혀 있는 보도 블럭이다. 유동 이 보도블럭만 얼룩이 졌다. 이 사진을 찍을 때, 재밌는 광경을 목격했는데 아이들과 어른 몇몇이 이 이름을 발로 짓밟고 있었다. 아마 같은 이유로 얼룩이 이 이름에만 있는 것 같다. 공화당에서 많은 지지를 얻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실제 민심은 그렇지 않은 것 같다.

 

맥도날드 할리우드점 내부

맥도날드가 음료 리필이 안되다니…
미국 패스트푸드점은 대부분 탄산음료를 시키면 컵만 준다. 따로 설치된 음료 기계에서 직접 음료를 담아 먹으면 된다. 그러나 이곳은 사람들이 모이는 곳이라 그런지 직접 음료를 담아서 준다. 그리고 리필이 되지 않는다.카운터에 음료는 리필이 되지 않는 다고 적어 놓았다.

 

마릴린 먼로 실물 인형




쇼핑몰 전망대에서 본 헐리우드 싸인 간판
돌비 씨어터 입구

아카데미 시상식이 열리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아카데미 시상식 때 레드카펫이 깔리는 계단

Related Posts

로스엔젤레스 주차위반 딱지 발부 과태료 납부 후기

즐거워야만 하는 여행 중의 여행 의욕이 확 꺾이는 일이 발생했다. 바로 주차위반 딱지를 뗀 것이다. 수년 동안 미국에서 살면서 교통 법규 위반 딱지 한 번 안 뗐던 일이…

미국 캘리포니아 출생증명서 번역본 양식 입력필드 PDF

로스엔젤레스 대한민국 총영사관 홈페이지 양식다운로드 게시판에서 캘리포니아 출생증명서 번역본 양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다운로드 받아서 확인해 보면 스캔본을 PDF로 저장한 파일이다. 인쇄 후에 수기로 작성하도록 올려 놓은…

미국 팁문화 레스토랑 종업원 팁 신용카드로 주는 방법

미국은 서비스 업종에 종사하는 이들에게 팁을 주는 문화가 있다. 사람에게 서비스를 받았다면 으레 팁을 줘야하는 분위기다. 대표적으로 식당을 예로 들면, 음식을 가져다 준 서버에게 음식 값의 15~20%가량을 줘야한다….

미국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ica, BofA) 한국어 고객센터 전화번호

미국에서 영어가 자유롭지 못한 상태에서 은행 업무를 영어로 상담하기란 쉽지않다. 카드를 분실해 긴급하게 재발급을 받아야 한다거나 은행 계좌 관련 궁금증이 있을 때, 영어 울렁증으로 인해 미국 은행에 문의하기를…

미국 캐쉬어 체크(Cashier’s Check)란? 은행에서 구매하는 방법 소개

미국에서 아파트 계약을 할 때, 초기에 디파짓(보증금)과 함께 월세를 납입하는 방법으로 대부분 캐쉬어 체크를 요구한다. 일반적으로 아파트 보증금 및 월세는 몇천불에서 만불이 넘는 큰 비용이다. 이렇게 많은 비용을…

한국 코스트코(Costco) 멤버십 미국에서 사용하는 법 (훌세일 매장, 주유소)

코스트코는 전 세계에서 80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할 만큼 인지도 높은 창고형 대형 마트다. 박리다매로 운영하면서 값싸고 질좋은 상품을 판매하기로 유명하다. 한국에서도 현재 16개의 매장이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미국에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