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경찰청 운영, 무료 인터넷 사기꾼 조회 서비스

인터넷 사기 조회로 유명한 곳이 더치트라는 사이트가있습니다. 사설 운영이고 조회를 하려면 회원가입도 해야 하다 보니 이용하기가 좀 번거롭습니다. 하지만 이제 정부기관인 경찰청에서 인터넷 사기정보를 조회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원가입도 따로 필요 없고 전화번호 또는 계좌번호로 간단히 사기꾼 여부를 조회가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되서 개인정보를 따로 제공하지 않아도 되고 시간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찰청에서 운영 하다 보니 신고 접수가 된 자료에서 조회가 되는 것이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3개월 내에 3건 이상 접수된 자료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최근에 활동하는 사기꾼을 찾아 낼 수 있습니다.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라

 

인터넷 거래시 미리 미리 거래 정보를 조회하고 안전하게 거래 합시다. 그리고 지나치게 저렴하게 올라온 제품은 의심부터 하시고 번거롭더라도 반드시 직거래를 하세요.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경찰청 제공 사기조회

 

위 주소로 클릭하면 경찰청에서 제공하는 사기조회 사이트로 들어가집니다.


 

사이트 메인 화면에 우측 상단에 사기꾼 조회하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에 전화번호 또는 계좌번호를 입력 후, 조회를 클릭 하면 3-10초 정도 해당 번호로 신고접수가 최근 3개월 내에 있었는지 여부를 조회하게 됩니다.


 

조회가 끝나면 결과가 나옵니다. 정상정인 번호라면 “최근 3개월 내 3건 이상 접수된 민원이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하지만 위 결과도 백프로 신뢰 할 수 없으니, 인터넷 거래시 스스로 조심하는 것이 사기 안당하는 방법입니다.

Related Posts

음주운전 한 공무원, 군인(장교, 부사관, 군무원, 사병)의 불이익

음주운전 한 공무원, 군인(장교, 부사관, 군무원, 사병)의 불이익

음주운전은 중대한 범죄행위로 일반 국민뿐만 아니라 공무원과 군인에게도 엄중한 처벌과 불이익이 주어진다. 특히 공직자인 공무원과 군인의 음주운전은 그들에게 요구되는 윤리의식과 도덕성을 크게 훼손하는 행위다. 따라서 공무원과 군인의 음주운전에…

2024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기간 신청 자격, 지급액, 신청방법

2024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기간 신청 자격, 지급액, 신청방법

근로장려금은 근로 의욕을 증진하고 가구의 소득을 지원하기 위한 복지 제도이다. 이 제도는 소득과 재산이 일정 기준 이하인 근로자, 종교인, 사업자(전문직 제외) 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지급액은 가구원의 구성과 총급여액(부부…

인천 화장터 화장장 승화원 예약안내 주소 전화번호 이용요금

인천 화장터 화장장 승화원 예약안내 주소 전화번호 이용요금

인천가족공원 내 위치한 승화원은 인천광역시 시설관리공단이 관리하는 화장터 및 화장장으로, 인천 시민들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 글에서는 승화원 화장장을 이용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예약 방법, 이용 요금, 할인 정책,…

쿠팡 와우 멤버십 혜택, 가격, 쿠팡 와우 무료 이용 방법 및 후기

쿠팡 와우 멤버십 혜택, 가격, 쿠팡 와우 무료 이용 방법 및 후기

이 글에서는 쿠팡 와우 멤버십의 다양한 혜택, 구독 비용, 무료 이용 방법, 그리고 실제 사용자 경험에 대해 상세하게 정리한다. 쿠팡 와우 멤버십에 가입한 사용자는 로켓배송이 가능한 어떤 상품이라도…

2024 공인중개사 시험 수험가이드 시험일정 응시자격 출제범위

2024 공인중개사 시험 수험가이드 시험일정 응시자격 출제범위

공인중개사가 되기 위한 수험생들이 시험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부동산 중개 업무를 합법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는 중요한 자격증으로, 매년 수많은 지망생들이 이 자격증을 취득하기…

코스트코 전국 매장 2024년 3월 휴무일

코스트코 홀세일은 2024년 3월 전국 매장의 휴무일을 공지했다. 대형할인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보호를 위해 매월 두 번 의무적으로 휴업한다. 코스트코 역시 이 법을 준수하여 매장별로 매월 정해진…

This Post Has One Comment

  1. 안녕하세요! 개인간 물품 (중고거래) 사기꾼 검색 무료 서비스 마스킥 입니다! 무료이용자들의 2차피해 예방을 위해 사기꾼 정보 등록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