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MS Word 2013에서 페이지 번호 중간부터 매기는 법

문서에 페이지 번호를 매기는 것은 문서의 앞뒤가 섞이는 것을 방지하여 작성자나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페이지 순서를 바로 알수 있도록 도와주는 좋은 기능입니다. 따라서 페이지 분량이 많은 문서를 작성 할 때에는 필수로 페이지번호를 매겨야 합니다. 특히 페이지 번호를 매길 때, 첫 페이지는 표지로 하고 두번째 페이지 또는 중간 부터 매겨야 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대부분 방법을 몰라, 표지와 본문 내용을 따로 따로 문서로 만들어서 출력하게 됩니다.

 


자 이제 그런 번거로운 작업은 이제 그만! 중간부터 페이지 번호를 매기는 방법이 따로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워드프로세서로 한글을 많이 이용하지만, 워드 이용자를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2013에서 문서를 작성시, 페이지 번호를 중간부터 매기는 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문서를 작성 후, 페이지 번호를 삽입하기 위해, 상단의 삽입탭에서 페이지 번호 메뉴를 찾아 들어갑니다.


 

페이지 번호 메뉴에 보면, 여러가지 위치 옵션들이 있습니다. 원하는 곳을 선택 후, 페이지 번호를 삽입합니다.


 

자 그러면, 다음과 같이 페이지 번호가 매겨질 것입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상단에 우측에 페이지번호를 매겨 놓았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원하는 것은 첫 페이지부터 가 아닌 두번째 부터 페이지 번호를 매기는 것입니다.


 

페이지 번호를 중간부터 넣기 위해서는 페이지 레이아웃 탭에서 페이지 구역를 나누어 주어야 합니다. 페이지 구역을 나누어 주면, 첫번째 페이지도 1, 두번쩨 페이지도 1로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첫페이지에 페이이 번호를 지우려면 머리글/바닥글 도구 > 옵션 > 첫 페이지를 다르게 지정을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첫 페이지에 삽입되었던 페이지 번호가 삭제됩니다.


 

위와 같이 진행을 했으면, 아래처럼 우리가 원하는 중간부터 페이지 번호가 매겨진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Related Posts

클라이언트 IP 식별 X-Forwarded-For와 X-Real-IP 헤더의 이해와 활용

오늘은 웹 개발과 네트워크 설정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X-Forwarded-For와 X-Real-IP HTTP 헤더에 대해 알아보겠다. 이 두 헤더는 프록시 서버를 통해 전달되는 클라이언트의 IP 주소를 식별하는 데 중요한…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웹사이트 도메인 주소에 “WWW”를 포함시키거나 포함시키지 않는 결정은 사용자 경험과 웹사이트 운영 측면에서 고려될 수 있는 전략이다. 최근의 트렌드는 기술적 중요성보다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브랜드의 식별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싶은데, 데이터 사용량은 줄이고 싶다. “SKT 통신비 다이어트, T 다이렉트 플랜”이 바로 그 해답을 제시한다. 조금만 잘 찾아보면 데이터 사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통신비는 줄일 수…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선택약정할인제도 선택약정할인제도는 단말 지원금을 받지 않는 고객에게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지급 단말, 중고 단말, 신규 단말 이용 고객 모두에게 적용되며, 요금 상품 선택과 12/24개월의…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취업, 이직 준비나 정부 지원금 신청 할 때, 문서 작업시 대부분 이름과 서명란이 있다. 매번 느끼지만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경계에 있는 듯한 느낌이다. 서명란에 싸인이나 도장을 삽입하는 과정은 간단해…

GitHub 콘솔 git add, git commit, git push 명령어 정리

GitHub 콘솔(명령줄 인터페이스)에서 커밋하는 방법은 여러 단계로 구성된다. 여기서는 Git을 사용하여 변경사항을 커밋하고 GitHub 저장소에 푸시하는 기본적인 절차를 안내한다. 이 과정을 시작하기 전에, 로컬 컴퓨터에 Git이 설치되어 있어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