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 CRV” 캘리포니아에서 재활용은 선택이 아닌 필수!!

캘리포니아에서 재활용을 통해 돈을 벌어보자

플라스틱 용기에 든 물을 마시다가 우연히 포장지에서 5¢와 함게 CA CRV라는 글을 보게 되었다. 5¢를 주는 건가라는 호기심에 유심히 살펴 보았다. 내용을 보니, 빈병을 재활용을 하면 환급해준다는 내용이었다.

CA CRV

그럼 어떻게 환불을 받지 라는 생각에 “CA CRV”를 바로 구글링을 해보았다. CRVCalifornia Refund Value의 줄임말이었다. 계속해서 그 내용을 간략히 정리 해 보면, 캘리포니아에서 재활용을 장려 하기 위해 일부 재활용 가능한 제품에, 특히 물병과 같은 플라스틱 용기에, 특수세를 징수 하는데, 이러한 재활용품을 곳곳에 설치된 재활용 센터에 반납하면 용기당 부가된 특수세를 환급해 준다는 내용이었다. 플라스틱 물병 뿐만 아니라 맥주병, 음료수 캔 등도 재활용 센터에 가져가면 일부 금액을 환급 받을 수 있다.

 

몇 백 불씩 큰 돈이 모이는 것은 아니지만, 조금씩 모으다 보면 음료를 다시 사 마실 정도는 모을 수 있다.

 

환급을 받기 위해서 가까운 재활용 센터가 어디에 있는지 알아봐야 하는데, 보통 랄프와 같은 대부분의 식료품점에서 가능하다. 더 정확히 알아보기 위해선 캘리포니아 재활용 공식 홈페이지에 가면 확인 할 수 있다. Zip 코드 또는 City를 입력하면 주변에 있는 재활용 센터가 조회가 된다.

 

http://www.calrecycle.ca.gov/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