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A

The Habit Burger Grill

오랜지 카운티 남부지역, Aliso viejo로 이사온지 3주 가량 되었다. 그동안 바쁘다는 핑계로 포스팅을 하지 못했는데, 오늘은 집 근처 몰에서 점심으로 먹었던 햄버거가게를 소개하고자 한다. 미국에서 이것저것 자주 사 먹지만 주로 먹게 되는게 햄버거이다. 메뉴 선택에 있어서 가장 무난하다고 할까? 맛이 없어서 버리는 경우는 없으니까… 가끔 색다른 음식에 도전을 하다가 메뉴선택에 실패를 해서 먹는 고문을 스스로에게 한 적도 있으니 말이다.

 


앞서 서부지역, 특히 캘리포니아에서는 IN-N-OUT 버거가 햄버거계에서 거의 압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이야기 한 적이 있다. 그렇다고 해서 인앤아웃만 가서 먹을 수는 없기에 새로운 곳도 찾아가보았다. 그렇게 하여 찾아간 곳이 THE HABIT BURGER GRILL이다. 이 역시 서부지역에 특히 캘리포니아에 기반을 두고 있는 햄버거 가게 이다. 구글맵에서 검색을 해보면 캘리포니아 전역과 유타와 애리조나 일부에서만 매장을 확인 할 수 있다.

200×90 링크광고

 

내가 가 본 해빗 버거 매장은 몰 안에 있기 때문에 단독 건물이 아니다. 하지만 몰 안에 상가로 입주해 있는 곳보다는 단독 건물로 있는 곳도 많이 있다.

The Habit Burger Grill

 

외부에서 찍은 매장 전경이다. 대채적으로 깔끔하고 모던한 스타일의 인테리어를 해 놓았다. 편한하게 여유롭게 식사를 할 수 있는 분위기이다.


 

아래는 내가 주문한 버거와 프렌지 후라이 그리고 소다수이다. 버거는 더블 차 치즈 버거를 주문했다. 가격을 보면 전부 해서 8불이 넘게 나왔다. IN-N-OUT에 비해서 다소 비싸다는 느낌이 든다.


 

쇠고기 패티 사이로 치즈가 녹아 내려 맛있어 보이는 버거의 모습이다. 채소도 상당히 신선하다.


 

내가 좋아하는 감자튀김 찰칵~~


 

햄버거와 감자튀김을 먹다 보면 느끼하니 이렇게 고추를 식초에 절인 것을 가져와서 먹으면 제법 맛있다. 다소 매콤하긴 한데 한국인 입맛에는 제격이다.

 


 

전체적인 맛을 이야기 하자면, 쇠고기 패티의 육질이 살아 있어서 한국에서는 맛보지 못하는 전통 햄버거를 맛 볼 수 있다. In-N-OUT과 비교 해 보면, 해빗버거가 버거와 실내 인테리어 부분에서 다소 고급스럽다는 느낌은 받았지만 맛에서 우열을 가리기 어려웠다. 따라서 9불 가까이 주고 이것을 먹느니 가격면에서 우수한 IN-N-OUT에 손을 들어 주고 싶다.

 

미국인들의 리뷰를 보면 IN-N-OUT과 비교를 하며 많이들 이야기 하는데, 미국인들도 역시 우열을 가리기 어려워 했다. 이 역시 미 서부에서만 특히 캘리포니아에서만 맛 볼 수 있는 음식이니 나름의 자부심이 있는 듯했다. 여행객들이라면 다소 비싼 감이 있지만 간단히 한끼로 맛보기에는 손색이 없을 것이다.


 

Related Posts

로스엔젤레스 주차위반 딱지 발부 과태료 납부 후기

즐거워야만 하는 여행 중의 여행 의욕이 확 꺾이는 일이 발생했다. 바로 주차위반 딱지를 뗀 것이다. 수년 동안 미국에서 살면서 교통 법규 위반 딱지 한 번 안 뗐던 일이…

미국 캘리포니아 출생증명서 번역본 양식 입력필드 PDF

로스엔젤레스 대한민국 총영사관 홈페이지 양식다운로드 게시판에서 캘리포니아 출생증명서 번역본 양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다운로드 받아서 확인해 보면 스캔본을 PDF로 저장한 파일이다. 인쇄 후에 수기로 작성하도록 올려 놓은…

미국 팁문화 레스토랑 종업원 팁 신용카드로 주는 방법

미국은 서비스 업종에 종사하는 이들에게 팁을 주는 문화가 있다. 사람에게 서비스를 받았다면 으레 팁을 줘야하는 분위기다. 대표적으로 식당을 예로 들면, 음식을 가져다 준 서버에게 음식 값의 15~20%가량을 줘야한다….

미국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ica, BofA) 한국어 고객센터 전화번호

미국에서 영어가 자유롭지 못한 상태에서 은행 업무를 영어로 상담하기란 쉽지않다. 카드를 분실해 긴급하게 재발급을 받아야 한다거나 은행 계좌 관련 궁금증이 있을 때, 영어 울렁증으로 인해 미국 은행에 문의하기를…

미국 캐쉬어 체크(Cashier’s Check)란? 은행에서 구매하는 방법 소개

미국에서 아파트 계약을 할 때, 초기에 디파짓(보증금)과 함께 월세를 납입하는 방법으로 대부분 캐쉬어 체크를 요구한다. 일반적으로 아파트 보증금 및 월세는 몇천불에서 만불이 넘는 큰 비용이다. 이렇게 많은 비용을…

한국 코스트코(Costco) 멤버십 미국에서 사용하는 법 (훌세일 매장, 주유소)

코스트코는 전 세계에서 80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할 만큼 인지도 높은 창고형 대형 마트다. 박리다매로 운영하면서 값싸고 질좋은 상품을 판매하기로 유명하다. 한국에서도 현재 16개의 매장이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미국에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