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A

미국 캘리포니아 오랜지 카운티 수정교회, 현재는 그리스도 대성당에 가다.

미국 캘리포니아 오랜지 카운티 가든그로브 시티의 랜드마크인 (구)수정교회에 다녀왔다. 수정교회는 현재 카톨릭 성당(그리스도 대성당)이 되어 있다. 그 이유는 교회 내부의 갈등과 권력다툼 등으로 성도들이 떠나고 재정상 어려움을 격어 부도가 나서 교회건물을 지역 카톨릭 교구에 매각했기 때문이다. 처음 이 곳에 도착 했을 때, 엄청난 크기의 건물 규모화 햇빛에 아름답게 반짝이는 외관을 둘러싼 유리벽이 나의 시선을 사로 잡았다.

Christ Cathedral (구) 수정교회

수정교회라는 명판은 사라지고 이제 그리스도 대성당이라는 명판이 대신하고 있다.

그리스도 대성당

구 수정교회를 상징했던 높은 첨탑은 하늘과 맞닫고 있는 듯하다.


 

성당 외관이 모두 거울유리로 되어있어 주위의 풍경을 반사하고 있다.


 

조금 안쪽으로 가보면 분수시설이 고요하게 물을 계속해서 흘려보낸다.


 

그곳에 주인인양 날개짓을 하고 있는 독수리가 자리를 지키고 있다.



 

예수님과 아이들이 함께 있는 동상


 

성당 주위에 도보길에는 이렇게 말슴을 새긴 대리석이 길을 잇고 있다.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가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내가 여호와의 집에서 영원히 거하리로다. 시편 23



 

상징탑



 

양을 둘러메고 즐거워하시는 예수님


 

상징탑 아래에 작은 기도실 내부에 누구나 들어와서 기도 할 수 있게 자리가 마련되어 있다.



 

교회 바로 옆에 메모리얼 파크가 조성되어 있다. 메모리얼 파크 역시 고급스러우며, 크기또한 다양했다.




 

그리스도 대성당 전경, 잘 조성된 잔디와 정원 사이에 우뚝 서있는 건물은 멋스럽긴 하다.




 

모세가 십계명 돌판을 들고 있는 동상.


 

교회 종탑


 

이 작품의 이름은 Coming Home이다. 탕자가 아버지를 떠나 세상에서 살다가 다시 아버지께로 돌아갔을 때, 아버지와 그 탕자의 기쁨을 아주 잘 나타내주고 있다.




수정교회는 우리에게 교훈을 준다. 교회는 주는 그리스도시요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고백한 사람들의 모임이 교회이다. 하지만 교회는 이 당연한 사실을 잊은채, 자신의 배를 채우려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것 같다. 교회가 부패하고 목회자가 부정하면 분명 길을 잃게 된다는 것을 수정교회를 통해서 배워야 겠다.

Related Posts

로스엔젤레스 주차위반 딱지 발부 과태료 납부 후기

즐거워야만 하는 여행 중의 여행 의욕이 확 꺾이는 일이 발생했다. 바로 주차위반 딱지를 뗀 것이다. 수년 동안 미국에서 살면서 교통 법규 위반 딱지 한 번 안 뗐던 일이…

미국 캘리포니아 출생증명서 번역본 양식 입력필드 PDF

로스엔젤레스 대한민국 총영사관 홈페이지 양식다운로드 게시판에서 캘리포니아 출생증명서 번역본 양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다운로드 받아서 확인해 보면 스캔본을 PDF로 저장한 파일이다. 인쇄 후에 수기로 작성하도록 올려 놓은…

미국 팁문화 레스토랑 종업원 팁 신용카드로 주는 방법

미국은 서비스 업종에 종사하는 이들에게 팁을 주는 문화가 있다. 사람에게 서비스를 받았다면 으레 팁을 줘야하는 분위기다. 대표적으로 식당을 예로 들면, 음식을 가져다 준 서버에게 음식 값의 15~20%가량을 줘야한다….

미국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ica, BofA) 한국어 고객센터 전화번호

미국에서 영어가 자유롭지 못한 상태에서 은행 업무를 영어로 상담하기란 쉽지않다. 카드를 분실해 긴급하게 재발급을 받아야 한다거나 은행 계좌 관련 궁금증이 있을 때, 영어 울렁증으로 인해 미국 은행에 문의하기를…

미국 캐쉬어 체크(Cashier’s Check)란? 은행에서 구매하는 방법 소개

미국에서 아파트 계약을 할 때, 초기에 디파짓(보증금)과 함께 월세를 납입하는 방법으로 대부분 캐쉬어 체크를 요구한다. 일반적으로 아파트 보증금 및 월세는 몇천불에서 만불이 넘는 큰 비용이다. 이렇게 많은 비용을…

한국 코스트코(Costco) 멤버십 미국에서 사용하는 법 (훌세일 매장, 주유소)

코스트코는 전 세계에서 80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할 만큼 인지도 높은 창고형 대형 마트다. 박리다매로 운영하면서 값싸고 질좋은 상품을 판매하기로 유명하다. 한국에서도 현재 16개의 매장이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미국에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