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받자! (사업자용, 개인용)

인터넷으로 업무를 많이 하다 보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할 때가 많이 있다. 제한적인 은행권에서 발급해준 인증서로는 다른 업무를 보기 어려운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에 범용공인인증서가 따로 필요하다. 발급방법에 있어서 사업자의 경우와 개인의 경우가 다소 다른데, 발급방법을 설명하도록 하겠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면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하는 공식사이트로 들어가게 된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인다. 다소 다를 수도 있지만 보통 비슷한 형식이다.

한국정보인증 http://affma.signra.com

 

먼저, 사업자 경우 부터 설명하도록 하겠다.

범용 사업자(AM) / 수수료 1년 : 110,000원 라인에 있는 신청하기를 누른다.

 

이미지로 설명을 해 놨지만, 입찰 분석 이하 선택부분은 선택하지 않아도 된다. 필요한 사람만 선택하자.


 

신청하기를 눌렀으면 약관 동의 창이 활성화 된다. 이부분 전부다 동의하고 그냥 넘어가지 말고, 위에 두개만 동의하고 나머지 선택사항은 동의하지 않음을 체크한다. 마케팅 동의 이런 부분은 보통 스팸전화로 이어진다. 따라서 아래 이미지와 같이 선택을 해주고 확인!!


 

확인을 누르고 넘어갔으면 상세정보 입력창이 나올 것이다. 정확히 입력란을 채운다.

발급용 비밀번호에 대해서 설명을 간단히 하자면, 인증서 발급시 확인하는 용이다. 따라서 발급 때에만 필요하고, 추후에 인증서를 사용 할때에는 새로입력한 다른 비밀번호를 사용하게 된다. 따라서 혼동하지 말고, 발급용 비밀번호는 간단히 적어도 된다.

 

신원확인 서류 제출 방법에 있어서 이부분 또한 개인용과 차이가 있는데, 개인은 그냥 우체국에 관련 서류를 가져다 주면 되지만, 사업자의 경우에는 편하게 사업장에서 기다리면 설치기사가 직접 방문하여 신원확인 후, 인증서를 발급해 준다. 시간을 내기 어려운 사업자를 위한 배려같기도 하다.


 

신청하기를 누르면, 결제를 위한 단계가 나온다. 일반 쇼핑몰에서 결제하는 방식과 크게 다르지 않이 때문에 생략하도록 하겠다.

결제방식은 다음과 같다.

– 신용카드 결제

– 가상계좌 이체

– 실시간 계좌 이체

이렇게 세 가지가 있는데 편한대로 하면 되겠다.

 

결제가 완료되면, 신청서를 출력하고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고 설치 기사가 방문하기를 기다리면 된다.

 

사업자가 준비해야 할 서류 (제출 서류)

– 공인인증서비스 신청서 1부 (인감증명서상의 인감날인, 사용인감-사용인감계 제출)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신청자 신분증 앞/뒤 사본 1부(원본지참)

 

[대리인 신청 시 추가 제출 서류]

– 개인/법인 인감증명서 원본 1부 (최근 6개월 이내 발급, 공동대표의 경우 모두 필요)

 

사업자라면 추후 세금보고를 위한 세금계산서도 발급받아야 하겠다. 메뉴 상단 오른쪽에 보면 “세금계산서 발급” 메뉴가 있다. 이 부분을 클릭해서 들어가자. 신청번호와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 후, 확인을 누르면 출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 인쇄를 해 놓으면 되겠다.


 

다음으로, 개인용 범용인증서 발급법에 대해서 설명하겠다. 사업자용과 크게 다르지 않다.

 

개인의 경우, 검색을 해 보면 무료로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해 주는 곳이 있다.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찾아 보는 것도 4,400원을 절약할 수 있을 것이다. 전에 무료 공인인증서 발급해 주는 곳을 포스팅 한 적이 있다. 개인이라면 링크를 들어가보도록 하자.아직까지 계속 발급이 된다면 여기서 발급 받자.

https://blog.hangyeong.com/399

 

위 포스팅에 무료발급이 종료가 됐거나, 다른 무료 발급하는 곳 검색이 어렵다면, 또는 난 그냥 4,400원 내고 발급받겠다. 검색하는 시간이 더 아깝다 생각하는 분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자.

 

한국정보인증 http://affma.signra.com

 

위 링크를 통해 들어간 후,

범용 개인(AM) / 수수료 1년 : 4,400원 라인에 있는 신청하기를 누른다.

그리고 이하 내용은 https://blog.hangyeong.com/399 에 설명한 것과 같기에 이곳을 참고 바란다.

 

Related Posts

2024년 4월 신용카드 체크카드 신규발급 혜택

2024년 4월 신용카드 체크카드 신규발급 혜택

일반적으로 신용카드를 설계사를 통해 발급받을 경우 사은품을 제공받지만, 이와 함께 몇 달 동안의 최소 사용 금액이 요구되는 의무가 부과된다. 이런 부담을 줄이는 대안으로, 핀테크 플랫폼을 이용한 카드 발급이…

교보생명 보험금 청구 서류 사망, 장해, 진단, 입원, 통원, 치아치료, 골절, 수술, 실손

교보생명 보험금 청구 서류 사망, 장해, 진단, 입원, 통원, 치아치료, 골절, 수술, 실손

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미래의 불확실성과 다양한 상황에 대비하는 한 방법이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보험금 청구 과정에서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해 어려움을 겪곤 한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삼성생명 다이렉트,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 보장내역 무료로 비교분석 받기

삼성생명 다이렉트,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 보장내역 무료 분석 후기

간혹 무료로 가입한 보험의 보장 내역을 확인해 주고 불필요하고 과도한 보장은 빼주고 부족한 보장은 어떤 것인지 비교해 준다는 설계사들이 있다. 이런 설계사들에게 한 번 붙잡히면 몇 시간은 그냥…

한화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지점 보험금청구 방법

한화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지점 보험금청구 방법

한화생명은 국내 최초의 생명보험 회사로서, 보험금 지급능력에서 14년 연속 AAA등급의 신뢰성을 자랑한다. 종신보험부터 정기보험, 질병보험, 암보험, 중대질병보험, 상해보험, 어린이보험, 치아보험, 간병/치매보험, 연금보험, 저축보험, 그리고 실손의료보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보험…

2024년 3월 신용카드 체크카드 신규발급 혜택

2024년 3월 신용카드 체크카드 신규발급 혜택

일반적으로 신용카드를 설계사를 통해 발급받을 경우 사은품을 제공받지만, 이와 함께 몇 달 동안의 최소 사용 금액이 요구되는 의무가 부과된다. 이런 부담을 줄이는 대안으로, 핀테크 플랫폼을 이용한 카드 발급이…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이용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 10가지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이용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 10가지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서비스는 차량 구매부터 할부, 리스, 렌트 등 다양한 자동차 금융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하지만 새로운 서비스를 이용하려 할 때, 누구나 가질 수 있는 궁금증들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