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A

캘리포니아 DMV 인터넷으로 Appointment(예약) 잡기

시간이 돈이다!! 미국에서 행정업무에 드는 대기시간을 줄이자!!

 

캘리포니아에서 자동차 관련 행정적인 업무를 보려면 DMV를 들러야 합니다. 한 번 가봤던 분들이라면 알겠지만, 이곳의 대기시간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예약 없이 DMV에 갔다가는 엄청난 대기인파에 치여 미국 행정 처리에 대해 혀를 찰지도 모릅니다.지인 중 한 명은 처음에 예약 없이 운전면허 필기시험을 보러 그냥 로스앤젤레스 DMV에 갔다가 8시간을 기다린 경험을 이야기를 하면서 미국의 행정시스템에 대해서 불만을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기다림 속에 지치기 싫다면 꼭 Appointment를 해야 합니다. 그러면 경우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기시간이 거의 없을 정도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인터넷으로 DVM 예약방법을 소개하도록 할게요. 물론 스피킹이 자유로우신 분은 전화로 하셔도 됩니다.^^

 


먼저 DMV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세요. 그러면 위 사진처럼 합격통지서(?)를 받고 환하게 웃으며 기뻐하는 미국 여성이 보일겁니다. 그 오른쪽으로는 우리가 왜 여기에 왔는지를 말해주는 TIME SAVING이라는 글도 적혀있네요^^

 

이해를 돕기 위한 동영상 먼저 보기

 

https://www.dmv.ca.gov

화면 중간에 온라인 서비스(Online Services)라고 항목이 보일겁니다.

 


그 항목 바로 처음에 보이는 “Make an Appointment before going to a DMV Field Office”를 클릭하여 들어가세요.

https://www.dmv.ca.gov/foa/welcome.do?localeName=en

혹시 못찾겠다 하시는 분은 바로 위 링크를 누르시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러면 Appointment System에 들어가게 됩니다.

 


 

Behind-the-wheel driving test appointment (드라이빙 테스트 예약 – 도로주행)

Office visit appointment (사무실 방문 예약)

View or cancel existing appointment (예약 보기 / 취소)

 

이렇게 세 가지 메뉴가 보입니다.

자신이 하고자 하는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드라이빙 테스트 이외의 모든 사무실 업무는 Office visit appointment 를 선택해야 합니다.

따라서 운전면허 필기시험을 보려면 Office visit appointment를 누르고 예약을 진행합니다.

 


 

간단한 입력 폼이 나오는데 해당사항을 클릭하고 신상정보를 적고서 Submit을 누릅니다.

탭 선택 부분에서 자신이 방문하고자 하는 DMV 지점을 선택해도 되지만 맵을 선택해서 찾아도 됩니다. 맵으로 찾는게 훨씬 편합니다.

 


 


 

맵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맵이 뜨면서 내가 찾아갈 곳을 쉽게 찾아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 가능한 날짜와 시간이 나오는데 변경하고 싶으면 아래 date와 time 부분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설정해 주면 됩니다.

 

중간 부분 오른쪽에 Schedule this Appointment를 누르면 예약이 완료가 됩니다.

 

해당 정보를 출력해가도 되고 그냥 가서 이름만 말하면 간단한 양식 입력폼과 대기표를 받고 행정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 캘리포니아 운전면허 필기시험 예상 문제 한글판 다운받기

 

필기시험이 합격을 하면, 연습면허증을 주는데 이 때, 한국에서 운전경력이 있다면 한국 운전면허증을 제시하면, 바로 운전을 할 수 있는 템퍼러리 라이센스(임시 면허증)을 발급해 줍니다. 이걸로 바로 운전을 하실 수 있어요.

 

연습면허와 임시면허는 완전히 다르니까 꼭 한국에서 사용하던 면허증을 가지고 가세요^^

 

* 연습면허 일 경우 반드시 옆좌석에 캘리포니아 운전면허증 소시자가 동승해야 합니다.

 

중앙 좌회전 차선(Center left turn Lane), 너 참 낯설다?

캘리포니아에서 자동차 등록 갱신을 인터넷으로 편하게 하자 (Vehicle Registration Renewal ,DMV California, Online)

캘리포니아 운전면허 필기시험 예상 문제 한글판

 

Related Posts

로스엔젤레스 주차위반 딱지 발부 과태료 납부 후기

즐거워야만 하는 여행 중의 여행 의욕이 확 꺾이는 일이 발생했다. 바로 주차위반 딱지를 뗀 것이다. 수년 동안 미국에서 살면서 교통 법규 위반 딱지 한 번 안 뗐던 일이…

미국 캘리포니아 출생증명서 번역본 양식 입력필드 PDF

로스엔젤레스 대한민국 총영사관 홈페이지 양식다운로드 게시판에서 캘리포니아 출생증명서 번역본 양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다운로드 받아서 확인해 보면 스캔본을 PDF로 저장한 파일이다. 인쇄 후에 수기로 작성하도록 올려 놓은…

미국 팁문화 레스토랑 종업원 팁 신용카드로 주는 방법

미국은 서비스 업종에 종사하는 이들에게 팁을 주는 문화가 있다. 사람에게 서비스를 받았다면 으레 팁을 줘야하는 분위기다. 대표적으로 식당을 예로 들면, 음식을 가져다 준 서버에게 음식 값의 15~20%가량을 줘야한다….

미국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ica, BofA) 한국어 고객센터 전화번호

미국에서 영어가 자유롭지 못한 상태에서 은행 업무를 영어로 상담하기란 쉽지않다. 카드를 분실해 긴급하게 재발급을 받아야 한다거나 은행 계좌 관련 궁금증이 있을 때, 영어 울렁증으로 인해 미국 은행에 문의하기를…

미국 캐쉬어 체크(Cashier’s Check)란? 은행에서 구매하는 방법 소개

미국에서 아파트 계약을 할 때, 초기에 디파짓(보증금)과 함께 월세를 납입하는 방법으로 대부분 캐쉬어 체크를 요구한다. 일반적으로 아파트 보증금 및 월세는 몇천불에서 만불이 넘는 큰 비용이다. 이렇게 많은 비용을…

한국 코스트코(Costco) 멤버십 미국에서 사용하는 법 (훌세일 매장, 주유소)

코스트코는 전 세계에서 80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할 만큼 인지도 높은 창고형 대형 마트다. 박리다매로 운영하면서 값싸고 질좋은 상품을 판매하기로 유명하다. 한국에서도 현재 16개의 매장이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미국에서…

This Post Has 3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