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A

I got a driving license in California


 

“I passed, too.”

 

드라이빙 테스트 여간 까다로은게 아니다 ㅋㅋ

세번째 도전끝에 패싱했다 ㅎㅎ 그래서 더 감사하고 기뻤다. ㅋㅋ 

심사관이 YOU PASSING 이러는데 Thank you를 한 5번은 했다.

 

첫번째 테스트에선, 차선 변경시 어깨 뒤로 주변을 살피지 않았다고 크리티컬로 언패스드

두번째 테스트에선, 스피드가 빨라서 특히 스쿨존에서 과속했다면서 크리티컬로 언패스드, 스쿨존에서는 25마일 넘어선 안된다. 난 40마일로 달리고 있었고, 심사관이 다급해 하면서 나에게 속도가 빠르다고 말하더라..;;;

세번째 테스트에선, 지난번의 실수를 생각하며 과속하지 않고 차선변경시 시그널과 어깨 뒤 살피기를 정말 열심히 했다. 패스다ㅎㅎ

 

여긴 패스 등록을 본인이 따로 해야 한다. 그래서 DMV에 들어가서 기다리고 있는데 한 금발의 여인이 뒤에서 웃으면서 엄마인듯 보이는 사람과 자기 패스했다고 이야기 하면서 좋아하고 있었다. 그러더니 전화를 하더니 자기 드라이빙 테스트를 패스했다고 이야기를 하더라. 나도 패스해서 기뻤는데…. 나누고 싶었다 ㅋㅋ 전화를 끊을 때까지 조용히 기다리다가 끊은 후에 내가 콩글레츄레이션~~하고 말했더니그 금발의 여인이 “땡쓰”하며 좋아했다ㅋㅋ 나도 곧바로 I am passed, too. 라고 말했는데 ㅋㅋㅋ 미국인들 특유의 리액션으로 너야 말로 진짜 축하한다라고 축하해주더라 ㅋㅋㅋ 미국인의 리액션은 상대방을 진짜 기분좋게 해준다 ㅋㅋㅋ

 

추가 (Mar 11)

나중에 들은 이야기 인데, 풀러튼 DMV가 원래 드라이빙 테스트가 엄청 가다롭단다. 그래서 보통 풀러튼에서 안 보고 인접지역 웨스트민스터 DMV에 가서 시험을 치른단다. 또 LA DMV는 교통이 워낙 복잡해서 사람들이 꺼려하는 시험장이다. 혹시 캘리포니아에서 드라이빙 라이센스를 취득하려는 분은 참고바란다.

 

 

 

크게 보기

 

 

캘리포니아 운전 필기시험 문제

https://blog.hangyeong.com/323

Related Posts

로스엔젤레스 주차위반 딱지 발부 과태료 납부 후기

즐거워야만 하는 여행 중의 여행 의욕이 확 꺾이는 일이 발생했다. 바로 주차위반 딱지를 뗀 것이다. 수년 동안 미국에서 살면서 교통 법규 위반 딱지 한 번 안 뗐던 일이…

미국 캘리포니아 출생증명서 번역본 양식 입력필드 PDF

로스엔젤레스 대한민국 총영사관 홈페이지 양식다운로드 게시판에서 캘리포니아 출생증명서 번역본 양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다운로드 받아서 확인해 보면 스캔본을 PDF로 저장한 파일이다. 인쇄 후에 수기로 작성하도록 올려 놓은…

미국 팁문화 레스토랑 종업원 팁 신용카드로 주는 방법

미국은 서비스 업종에 종사하는 이들에게 팁을 주는 문화가 있다. 사람에게 서비스를 받았다면 으레 팁을 줘야하는 분위기다. 대표적으로 식당을 예로 들면, 음식을 가져다 준 서버에게 음식 값의 15~20%가량을 줘야한다….

미국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ica, BofA) 한국어 고객센터 전화번호

미국에서 영어가 자유롭지 못한 상태에서 은행 업무를 영어로 상담하기란 쉽지않다. 카드를 분실해 긴급하게 재발급을 받아야 한다거나 은행 계좌 관련 궁금증이 있을 때, 영어 울렁증으로 인해 미국 은행에 문의하기를…

미국 캐쉬어 체크(Cashier’s Check)란? 은행에서 구매하는 방법 소개

미국에서 아파트 계약을 할 때, 초기에 디파짓(보증금)과 함께 월세를 납입하는 방법으로 대부분 캐쉬어 체크를 요구한다. 일반적으로 아파트 보증금 및 월세는 몇천불에서 만불이 넘는 큰 비용이다. 이렇게 많은 비용을…

한국 코스트코(Costco) 멤버십 미국에서 사용하는 법 (훌세일 매장, 주유소)

코스트코는 전 세계에서 80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할 만큼 인지도 높은 창고형 대형 마트다. 박리다매로 운영하면서 값싸고 질좋은 상품을 판매하기로 유명하다. 한국에서도 현재 16개의 매장이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미국에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