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스마트폰(안드로이드) SMS/MMS 통화기록 다른 기기로 옮기기

요즘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한다.
스마트폰에서 가장 유용한 기능중 하나가 백업기능이 아닐까 생각한다.
소유하고 있는 거의 모든 정보를 백업해 놀 수 있는 아주 스마트한 기능!!

스마트폰이 세대를 변경하면서 새로운 기기들이 막 쏟아지고 있다. 초창기에 아주 느릿 느릿 했던 폰들이 이제는 엄청난 스팩을 달고 듀얼코어 등등 빠릇 폰으로 탈바꿈을 해간다. 이에 맞춰 스마트폰을 이용하던 사람들도 새로운 폰을 바꾸기 시작한다. 

이렇게 스마트폰에서 스마트폰으로 폰을 변경했을 때, 드는 생각이 전 폰에서 썻던 문자와 기록된 내용들을 새로운 폰에서 그대로 사용 할 순 없을까……라는 생각이다. 이전에는 사진과 전화번호만 옮기기만 하면 되던 때에서 시대는 상당히 진화했다.  

그래서 생각해 본 것이… 티타늄 백업을 이용한, 백업후 복구였다. 어플 백업에는 티타늄백업이 유명하고 많이들 사용을 한다.
물론 루팅이 필요한 어플이다. 티타늄백업은 백업한 자료로 다른 기기에서 복구도 가능하다. 이 기능은 상당히 유용하다.

그러나 SMS/MMS 백업하고서 다른 기기로 옮기려고 했더니 이기능이 되지 않았다.
나는 어플보다는 SMS/MMS를 새로운 기기에 옮기고 싶었는데 말이다.

그래서 찾아본던 중, MYBackup이라는 어플이 SMS/MMS, 통화기록까지 백업이 된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이것도 루팅이 필요한 어플이다.
안드로이드 마켓 링크 

http://bit.ly/xfxsBa


pro 버전이 있고 일반 버전이 있는데 pro 버전을 사용해야한다. 유료 어플이니 알아서 구하시길…
일반 무료버전에서는 백업은 되는데,, 복구가 원 기기에서는 되는데 다른 기기에서 되지 않는다.
다른 기기에서 복구를 하려면, pro버전을 구입하라고 뜬다.
따라서 반드시 pro버전으로 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다.

그리고 버전도 중요하다. 가장최신 버전을 사용하면,,,
어둠의 경로를 통해 설치 했을 경우, 마켓에서 구입을 하지 않았다고 인증하라고 뜬다. 
따라서 좀 예전 버전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필자가 사용한 버전은 3.01이다. 마켓 최신 버전은 어둠의 경로로 설치 했을 경우 안될 확률이 높다.

버전별 호환성 확인을 하기 위해, 백업하는 기기(전에 사용하던 기기)에는 3.08 최신 무료 버전으로 백업을 했다.
그리고 리스토어(복구)하는 기기(새로운 기기)에는 3.01 pro 버전으로 복구를 했다. 
결과는 버전별 호환이 아주 잘 된다^^


 

 


백업을 선택한다.


데이타 영역을 선택한다.


SD카드에 저장 선택하기.


백업하려는 부분을 선택한 후 , OK를 누른다. 통화로그, SMS, MMS


파읾명은 저장하는 날짜로 자동으로 입력되어 저장이 된다. 수정도 가능하다. 

 

 


이전기기 SD 카드에 SMS, MMS, 통화기록이 저장되어 있다. 이 백업파일을  새로운 기기의 SD카드에 복사를 한다.


reware폴더 전체를 복사해서 옮기세요^^

 

 


 


 


리스토어(복구)를 선택한다.


데이타를 선택한다.


SD카드를 선택한다.


아까 백업한 파일을 선택한다.


새로 복구할 내용들을 선택한다. 모두선택을 하세요^^ 일일이 선택지를 선택해도 되고요^^


OK를 누르면 복원을 시작합니다^^

 

Related Posts

윈도우 11 설치(업데이트)시 PC에서 TPM 2.0을 지원 및 사용하도록 설정하기

윈도우11 설치(업데이트)시 PC에서 TPM 2.0을 지원 및 사용하도록 설정하기

윈도우11 23h2 업데이트 버전이 나온지도 어느 덧 반년이 흘렀다. 이상하게 도사용하고 있는 테스크탑 PC에 업데이트 알림이 오지 않고 22h2 버전 보안 업데이트만 몇 개월째 계속이다. 그래서 수동으로 윈도우11…

클라이언트 IP 식별 X-Forwarded-For와 X-Real-IP 헤더의 이해와 활용

오늘은 웹 개발과 네트워크 설정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X-Forwarded-For와 X-Real-IP HTTP 헤더에 대해 알아보겠다. 이 두 헤더는 프록시 서버를 통해 전달되는 클라이언트의 IP 주소를 식별하는 데 중요한…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웹사이트 도메인 주소에 “WWW”를 포함시키거나 포함시키지 않는 결정은 사용자 경험과 웹사이트 운영 측면에서 고려될 수 있는 전략이다. 최근의 트렌드는 기술적 중요성보다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브랜드의 식별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싶은데, 데이터 사용량은 줄이고 싶다. “SKT 통신비 다이어트, T 다이렉트 플랜”이 바로 그 해답을 제시한다. 조금만 잘 찾아보면 데이터 사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통신비는 줄일 수…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선택약정할인제도 선택약정할인제도는 단말 지원금을 받지 않는 고객에게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지급 단말, 중고 단말, 신규 단말 이용 고객 모두에게 적용되며, 요금 상품 선택과 12/24개월의…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취업, 이직 준비나 정부 지원금 신청 할 때, 문서 작업시 대부분 이름과 서명란이 있다. 매번 느끼지만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경계에 있는 듯한 느낌이다. 서명란에 싸인이나 도장을 삽입하는 과정은 간단해…

This Post Has One Comment

  1. 무료 버전으로 백업에서 복구할 수 있는지 궁금했는데 원래 기기에서는 가능한 모양이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